[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24일 KT연구개발센터에서 137개 협력사 및 잠재 협력사 임직원과 KT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스 페어(Partner’s Fair) 2016’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4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KT의 파트너스 페어는 협력사에게 선도기술에 대한 전시, 홍보는 물론 신사업 기회를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를 통해 KT는 신성장사업 및 미래 핵심기술을 조기에 발굴, 사업화하는 원동력을 얻고 있다. 이 때문에 KT와 협력사간 상호 시너지효과를 높이는 ‘신기술 정보공유 및 교류의 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기가(GiGA) 등 5개 주제에 대해 협력사가 제안한 신제품 및 신기술을 소개하는 전시 행사를 진행했다.

전시에서는 ‘가상의 교실로 등교하다’, ‘LTE-M 연애를 도와주다’ 등 총 28개 주제의 신제품 및 신기술이 소개됐다. 이와 함께 전시된 기술에 대한 심층토론(Biz Talk), 2016년 KT 구매제도 변화 방향 및 동반성장 정책설명회 등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KT 황창규 회장이 우수 협력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키워드

#KT #협력사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