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모바일 여행 정보 서비스인 ‘트래블라인’의 싱가포르 버전 출시를 위해 싱가포르관광청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가 트래블라인 싱가포르 버전개발에 착수하고 연내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출시후에는 싱가포르로 향하는 국내 이용자들이 트래블라인을 통해 싱가포르의 인기 있는 맛집, 숙박, 관광지, 쇼핑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하고 더욱 간편하게 여행 일정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싱가포르관광청의 최고기술책임자인 퀙춘양 최고기술경영자(CTO)와 카카오 최고기술책임자인 신정환 CTO가 참석해 싱가포르 여행자를 위한 트래블라인 개발에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카카오는 싱가포르의 인기 여행지 정보, 추천 여행일정, 이용자들의 여행팁 등 여행이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트래블라인 싱가포르 버전을 개발하게 된다. 싱가포르 관광청은 서비스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여행 정보 지원 및 현지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등 카카오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카카오가 모바일 여행 정보 서비스인 ‘트래블라인’의 싱가포르 버전 출시를 위해 싱가포르관광청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카카오)

지난해 8월 출시된 트래블라인은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등 SNS에서 이용자들에게 이야기 되는 인기 여행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기존에 여행 정보를 찾기 위해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정보 탐색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여행자끼리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여행톡’, 이용자들이 남긴 여행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여행팁’ 등을 통해 여행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국내 여행지로는제주, 부산, 전주 지역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정환 카카오 CTO는 "싱가포르 관광청과의 MOU를 통해 이용자들이 국내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곳곳에 숨겨진 매력적인 여행지를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트래블라인의 지역을 도시단위로 확대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쾍춘양 싱가포르관광청 CTO는 “여행객들의 안목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디지털 기기 활용 역시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여행객들이 보다 쉽게 자신만의 여행을 완성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를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카카오와의 파트너십은한국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함으로 방문객의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싱가포르관광청의 노력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