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빅데이터 분석 사업 협력을 위해 코오롱베니트와 25일 국내 첫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AS코리아는 코오롱베니트의 전국적인 영업망과 IT서비스 조직을 활용해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SAS 텍스트 애널리틱스 ▲SAS 이벤트 스트림 프로세싱을 포함한 SAS 비즈니스 솔루션을 빅데이터 분석 사업 관련 신규 시장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향후 SAS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 지원으로 공동 영업ㆍ마케팅ㆍ솔루션 컨설팅ㆍ교육지원 등 다각적인 실무 협력을 통해 시장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코오롱베니트의 SAS 솔루션 신규 판매 협력사 육성을 위한 영업 및 기술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 SAS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사업 협력을 위해 코오롱베니트와 25일 국내 첫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SAS)

한편, 코오롱베니트는 각 산업 분야에서 대내/외 IT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솔루션의 Distributor로서 폭넓은 IT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코오롱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코오롱베니트의 이호선 대표는 “코오롱베니트는 과거 SAS코리아와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공동 수행하면서 SAS 국제 자격 인증 취득과 SAS 솔루션 교육 이수 및 컨설팅 참여 등 오랜 기간 SAS 파트너로서 교류해 왔다.

양사의 빅데이터 분석 사업에 대한 꾸준한 투자가 밑거름이 되어 리셀러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고 설명하면서 “향후 SAS 비즈니스 확대는 물론 분석 컨설팅-구축-운영의 빅데이터 통합 서비스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코오롱베니트의 영업 네트워크와 고급 분석 인력을 통해 기존 고객사뿐만 아니라 중소중견기업(SMB) 및 지방에 상주한 기업에게도 보다 신속하게 SAS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첫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발판으로 금융, 제조, 유통, 공공 등 전 산업에 걸쳐 보다 안정적이고 고객 요구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