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티맥스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거리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성남시 금곡동에 위치한 티맥스타워에서 개최된 이번 ‘티맥스 가족 초청 행사’는 임직원의 지인과 친구, 임직원 가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회사소개 및 홍보영상을 감상하고 사옥 투어와 함께 본격적인 실내외 이벤트로 진행됐다.

실내에서는 마술쇼와 버블쇼, 영화상영, 개발자 직업체험, 가족 미술작품 전시회, 티맥스 역사 전시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고, 야외에서는 네일아트와 페이스 페인팅, 타로카드, 레고 및 향초만들기, 비누방울 놀이 등 아이들과 여성들이 좋아할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이 중에서도 소프트웨어 기업에 걸맞게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경험할 수 있었던 부모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난이도에 따라 초, 중급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소프트웨어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참여자들로 하여금 호응을 얻었다.

▲ 티맥스소프트가 개최한 ‘티맥스 가족 초청 행사’는 티맥스 임직원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울러 티맥스소프트가 지난 1997년 설립된 이후 지난 19년 간의 발자취를 사진으로 전시해 놓은 ‘티맥스 역사관’은 임직원 자녀 및 배우자들에게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또한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어린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을 위해 지난 3월에 오픈한 ‘티맥스 어린이집’ 내에 유아 및 어린이 존을 설치해 안심하고 어린 자녀들을 맡기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수유실도 따로 마련하여 엄마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가족과 함께 참가한 한 임직원은 “아내와 아이들에게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와 일하는 자리를 보여주고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들에게 회사를 알리는 한편, 가족들 서로 간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가 지난해 9월 티맥스타워에서 새롭게 둥지를 튼 만큼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들에게 내 가족의 일터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임직원은 물론 임직원의 가족도 같은 직원이라는 생각으로 모두가 행복하고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소프트는 과거 ‘티맥스 가족 건강 마라톤 대회’를 비롯하여 ‘티맥스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등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키워드

#티맥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