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선민규 기자] 약속 없는 한가한 주말, 출출한데 멀리 나가기도 차려먹기도 귀찮다면 가까운 편의점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요즘 편의점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편의점마다 1+1, 2+1, 상품 증정 등 각종 판촉행사가 펼쳐진다. 그래서 내가 방금 구매한 상품이 다른 편의점에선 하나 더 덤(1+1)으로 준다면 괜스레 억울해진다.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려면, 우리는 더 많은 정보를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우리에겐 발품을 팔며 편의점을 탐방할 시간도, 노력할 마음도 턱없이 부족하다.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우리가 사는 21세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해 터치 몇 번으로 온갖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스마트한 시대니까. 자칫하면 놓칠 수 있는 각종 편의점 행사를 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알아보자.

■편의점마다 다른 행사상품 한 눈에 확인하기

‘편의점 1+1’ 앱은 각 편의점의 1+1, 2+1 증정행사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 인터페이스의 통일성으로 원하는 상품 정보를 한 눈에 찾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등 4곳의 정보만 제공한다.

‘편의점 할인정보 모음’ 앱은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위드미 등 총 5곳의 정보를 제공한다. 각 편의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할인카드 및 멤버쉽 정보는 기본으로 알려준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1+1, 2+1 증정 행사를 비롯한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 앱은 그러나 각 편의점 홈페이지로 연결돼, 홈페이지마다 디자인이 다른 탓에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다.

▲ '편의점 1+1'앱(왼쪽)과 '편의점 할인정보 모음'앱(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자주 방문하는 편의점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알고 싶다면

다양한 편의점의 단순한 할인정보 보다 평소 자주 가는 특정 편의점에서 보다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알고 싶다면 GS25, 세븐일레븐, CU 등 각 편의점 앱을 이용해보자.

평소 GS25에 자주 간다면 ‘나만의 냉장고’ 앱이 유용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행사정보와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은 행사 증정품, 구매 상품을 애플리케이션 내 보관함에 저장했다가 나중에 교환받을 수 있는 ‘증정품 보관 서비스’가 특징이다. GS25 멤버쉽 회원이 아닌 경우에도 간편한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보관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GS25의 '나만의 냉장고' 앱(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

세븐일레븐을 자주 방문한다면 ‘세븐일레븐’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모바일 앱은 할인쿠폰과 기프티콘을 구매·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1+1, 2+1 증정 등 매월 진행되는 행사상품에 대한 안내가 없다는 점과 간혹 기프티콘 결재가 불안하게 이뤄진다는 점이 이용자 불만으로 제기되고 있다.

▲ 세븐일레븐 모바일 앱(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집 근처에 CU가 있다면 ‘CU멤버쉽’ 앱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CU멤버쉽’ 앱은 모바일 카드를 탑재해 멤버쉽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구매 시 포인트 적립, 적립된 포인트 사용, 할인쿠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CU통합 회원이 아닌 경우 앱을 이용할 수 없다.

▲ CU의 'CU멤버쉽' 앱(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