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주말에 집에서 게임에 몰입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다. 한 캐릭터에 집중하다보면 현재 갖고 있는 고민들을 잠시나마 잊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모바일 게임은 집에서 누워서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볍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게임을 하는 것이 나에게 맞을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할 법 하다. 어떤 게임이 요즘 가장 ‘핫’한지, 인기 게임을 알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자.

■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법

먼저 구글플레이 앱을 통해 바로 접속하거나 네이버 등 포털에서 구글플레이를 치면 된다. ‘앱/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두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이중 앱/게임을 선택한 후 인기차트를 클릭하면 된다.

‘인기앱’과 ‘인기유료’, ‘최고매출’, ‘신규인기유료’ 등에서 최고 매출을 선택하면 어떤 게임이 가장 잘나가는 지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업계는 구글플레이의 ‘최고매출’을 게임 순위 확인의 기준으로 삼는다. 게임 업계 홍보실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은 지금 가장 중요한 게임 시장으로 성장했고 지금도 진행 중”이라며 “매일 실시간으로 구글플레이의 ‘최고매출’을 확인하고 참고해 마케팅과 홍보 전략을 기획한다”고 말했다.

▲ 사진=구글플레이

■ PC로 확인하는 법

모바일 게임이지만 PC로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포털에서 구글플레이가 검색이 되기 때문이다. 구글플레이에 들어가서 ‘엔테테인먼트’, ‘앱’, ‘영화’, ‘도서’ 등 여러 카테고리 중 ‘앱’을 클릭한다.

‘게임’과 ‘키즈’가 나오는데 이 중 게임을 누르면 된다. 게임을 누르면 ‘인기게임’, ‘인기유료게임’, ‘최고매출-게임’등이 있는데 이중 ‘최고매출-게임’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단, 최고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이 가장 ‘핫’한 게임은 맞지만 아이템 구매로 인해 돈을 많이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점을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