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내비게이션 선도기업 아이머큐리(대표 강효선)와 카 미러링 서비스 ‘카링크’ 개발업체 유브릿지(대표 이병주)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머큐리와 유브릿지는 상호 기술지원 및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합의함으로써 국내외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아이머큐리는 자사의 주력 내비게이션과 향후 개방하는 모든 내비게이션에 유브릿지의 '카링크'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관련 제품 홍보 시 '카링크' 서비스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기로 했다. 유브릿지도 아이머큐리에 최신 기술을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아이머큐리의 신제품 내비게이션 출시때 적극적으로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 유브릿지-카링크 메인배너 이미지

유브릿지 카링크 사업부 문필봉 팀장은 "그동안 아이머큐리가 ‘카링크’ 서비스의 확산에 많은 도움을 주었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국내 최초로 카링크 전용 내비게이션 A Class ME, F100 EDGE를 출시했고, 올해 8월 출시할 새로운 컨셉의 디자인을 적용한 A Class NEXT에도 카링크의 최신 기술 적용을 위해 협력하고 있어, 이번 제휴를 통해 더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카링크 서비스를 아이머큐리에 지원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