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앱코(대표 이태화)가 8만원대 중반 가격의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 케이스를 출시했다.

앱코의 '오로라 RGB 튜닝 LED 강화유리' 케이스는 3면(전면/양측면)의 전체면적에 강화유리가 채용된 미들타워 케이스다.  3면의 스모크 타입 강화유리를 통해 내부 광원 튜닝의 화려함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아크릴 재질과는 구별되는 균일한 투광성과 고급스러운 재질감을 느낄 수 있다. 4T 두께의 강화유리가 채용된 오로라 케이스는 스크레치와 외부충격에도 강하다.

3면에 강화유리를 두른 오로라 케이스는 R.G.B 컬러 조합을 통해 7color 색상의 광원을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광원 컨트롤 시스템이다. 앱코의 다발광점 LED 쿨러인 토네이도 쿨러, 특히 RGB 색상 조절이 가능한 120mm 토네이도 RGB LED 쿨러가 전면(3ea)과 후면(1ea)까지 기본적으로 4ea가 제공되고 원하는 위치에 부착 가능한 RGB LED 스트랩바가 제품에 동봉되어 제공된다.

▲ 앱코, 3면 강화유리 케이스 오로라 RGB튜닝 LED 강화유리 이미지

이 모든 광원 연출 수단은 제품 상단에 위치한 LED 컨트롤 버튼을 통해 제어된다. 원하는 색상(7색 프리셋)으로 고정연출하거나, 숨쉬기 모드나 점멸모드의 발광액션모드를 선택하여 컨트롤할 수 있으며, 야간에 영화 관람 등을 위해 쿨링팬 동작과 별개로 광원만 오프 할 수도 있다. 또한 제품 전면 섀시에 디자인된 벌집무늬 패턴 흡기홀은 이러한 발광효과를 연출하게 된다.

앱코는 3면 강화유리 오로라 케이스를 기획하며 쿨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면 강화유리 부착부에 별도의 홀더를 덧대어 외부의 공기가 흡기 될 수 있는 틈을 마련했다. 이 홀더를 통해 만들어진 강화유리와 섀시 사이의 흡기 벤트를 통해 전면 3ea 토네이도 RGB LED 쿨러가 충분한 흡기를 제공하고, 기본 탑재된 상단의 120mm 쿨러 1ea(2팬 장착가능)와 후면의 배기를 위한 토네이도 RGB 쿨러 1ea와 공조하여 쾌적한 쿨링 환경을 조성한다. 강력한 쿨링을 위한 240mm 일체형 수랭킷을 설치할 수도 있다.

하단 파워 설치 구조를 지닌 오로라 케이스는 3면 강화유리 제품답게 깔끔한 조립을 위한  파워가림막과 적절한 위치의 선정리 홀이 구비되어 있으며, 모든 선정리 홀에는 고무 패킹이 제공되어 깔끔한 선정리가 된다.

195(w)*430(d)*445(h)의 사이즈의 섀시에는 최대 162mm 높이의 CPU쿨러와 최대 380mm 길이의VGA를 장착 가능하고, HDD 3ea와 SSD 4ea 혼합 5ea의 저장장치를 설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