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220여 개의 온라인 광고 상품 정보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및 광고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픈마켓형 광고포털 '오픈애즈'가 27일 출시됐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광고 전문 자회사 NHN AD(대표 심도섭)가 새롭게 선보인 오픈애즈는 오픈마켓형 광고포털로 ▲220여개의 광고 상품 정보 ▲광고 상품별 효과 데이터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 ▲광고 진단 서비스 ▲광고 솔루션 무상 지원 등을 제공한다.
오픈애즈는 220여개 국내 온라인 광고의 상품별 특징을 노출 소재와 영역, 디바이스, 과금 방식, 상품 유형에 따라 분류해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업종 경쟁사들이 주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가장 효과가 좋은 상품은 무엇인지 CPC, CPM, CTR, ROAS 등 오픈랭킹을 통해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주요 매체사의 공지사항이나 국내외 마케팅 사의 전문 콘텐츠와 해외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다. 광고주의 진짜 목소리를 담은 오픈토크, 실무진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소개하는 오픈칼럼 등 다양한 큐레이션 기능도 더했다.
오픈애즈는 광고 효율 측정 및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새로운 광고 상품 추천을 해주는 광고진단 서비스도 제공하며, 기존 마케팅 솔루션인 ADSSOM과 웹로그 분석을 위한 에이스카운터 솔루션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브랜드 디자인, 카피라이팅 등의 디자인서비스와 UI/UX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하며, 오픈애즈를 통해 광고를 집행할 경우, 매월 사용한 광고비의 일정액을 리워드해주는 이벤트도 있다.
NHN AD 마케팅본부 신인선 이사는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실행에 도움을 드리고자 오픈애즈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파격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시장에서 새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NHN AD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14년 7월 설립,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다. 주로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 및 TV CF는 물론 옥외광고 분야에 진출해있으며, 자체 개발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ADSSOM을 통해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