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국내 최초로 오는 2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KT가 후원하고 한국드론레이싱협회(KDRA)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드론레이싱은 드론을 조정하여 속도 대결을 펼치는 경기로 드론에 장착한 카메라를 통해 ‘1인칭 시점(FPV)’의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레저 스포츠다.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은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FPV 드론레이서들이 사전 등록을 통해 참가 신청 예정이다.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을 비롯해 총 100~150여명 선수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3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프리스타일 부문 및 5월 ‘GiGA드론레이싱 왕중왕전' 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민찬 선수, 3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레이싱 부문 본선에 진출한 손영록 선수, 제 1회 기가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자인 송근목 선수 등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소속의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 KT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소속의 김민찬 선수, 손영록 선수가 ‘제1회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T)

랭킹전은 참가 신청 선착순으로 4명씩 조를 이루어 1라운드당 3바퀴 비행, 총 3라운드 경기를 진행해 이중 가장 빠른 1바퀴 랩타팀을 선수의 기록으로 측정한다.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은 참여 선수 외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되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경우 랭킹전이 시작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자유롭게 KT 위즈파크를 방문하면 된다.

KT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드론레이싱 랭킹전’ 정기적으로  열어 상위 랭킹된 선수들에게는 국제 대회 출전권 등의 특전을 제공하여 드론 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선수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이번 랭킹전 상위 2인에게는 8월 중국 심천에서 진행되는 ‘D1 Asia cup’ 출전권 및 항공료 포함 체재비를 지원하고, 상위 14인에게는 하반기에 한국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드론대회 출전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동수 KT 마케팅부문 IMC본부장 전무는 "지난달 국토부와 함께 진행한 ‘기가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에 이어 이번 랭킹전을 통해 다시 한번 KT가 드론 스포츠의  다양화 및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는 국내 및 해외시장에 KT의 Drone No.1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KT #드론레이싱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