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KT뮤직(대표 김성욱)은 국내 음악서비스 최초로 지니가 700만곡 음원을 서비스한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7월 기준 음원 수 500만곡을 돌파하며 지니는 지속적인 음원 확대 프로젝트를 통해 약1년 만에 음원 수 40% 증가한 700만곡을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게 됐다.

지니는 위치와 날씨를 분석해 음악을 큐레이션하는 모닝콜 서비스 ‘굿모닝 지니’, 잠들기 좋은 음악을 추천해 수면을 유도하는 ‘굿나잇 지니’, 운동 상황과 심박수에 맞는 맞춤 음악을 선사하는 ‘지니 스포츠’, 나이만 입력하면 해당 나이에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 몇살이세요’, 지니 음악 전문 DJ들의 데일리 음악 추천 ‘오늘의 선곡’ 등 빅데이터 기술기반의 스마트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활용해 700만곡의 음원을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 700만곡 이벤트 이미지

한편, 음악서비스 지니는 7월 3일(일)까지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지니 고객들은 700만곡 음원 중 ‘달리기’, ‘다이어트’, ‘근육운동’, ‘자전거’ 등 4가지 운동 테마별로 지니 DJ들이 엄선한 추천 선곡을 전체 재생하면 된다. 지니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알톤 픽시 자전거(1명), 블루투스 이어폰(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50명)를 선물한다. 이벤트는 지니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홍세희 KT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지니는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음원 확대에 힘써왔다”며 “또한 지니는 고객들이 국내 최다 규모인 700만곡 음원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KT #지니 #플랫폼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