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게임은 포르노와 함께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을 위한 핵심 엔터 콘텐츠로 꼽힌다. 특히 올해 ‘오큘러스’와 ‘HTC 바이브’ 등 가상현실(VR) 헤드셋이 출시되며 VR 게임 시장의 방아쇠가 당겨졌다. 하지만 이 같은 VR 전용 헤드셋과 관련 게임 콘텐츠들이 있어도 이 모든 것을 구동하기 위한 일명 컴퓨터의 두뇌 ‘CPU’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현재 게임 시장은 갈수록 성장하고 있지만 장르의 부재로 게이머들은 지쳐 있다. PC게임을 살펴보면 온라인 MMORPG나 RTS, 슈팅 게임 외에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 전무하고, 미국과 유럽은 조이스틱 위주의 콘솔 게임이 아직 강세다.

최근 모바일 게임이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하드웨어 스펙 및 플랫폼의 한계로 PC급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VR은 최근 정체된 게임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오큘러스’와 ‘HTC 바이브’ 등 가상현실(VR) 헤드셋이 출시되며 VR 게임 시장의 방아쇠가 당겨졌다.(사진=픽사베이)

아직 VR 게임 시장에서 절대 강자가 없는 만큼 관련 업계는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각축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는 VR방, VR테마파크 등이 잇달아 건설되며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현재 VR 기술은 시각이 핵심으로 현실과 가까운 그래픽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4K, 8K 급 화질의 디스플레이가 필요하다. 현실과 구분하기 힘든 이런 초고화질의 영상 재생을 하려면 GPU와 함께 높은 코어의 CPU 장착이 필수적이다.

가상이지만 말 그대로 ‘현실’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인데 컴퓨팅 처리 속도가 떨어지면 가상현실 공간의 ‘현실세계’는 매우 부자연스러울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 데스크톱용 최초 10개 코어를 탑재

CPU 기술의 독보적인 기업 인텔은 이 같은 게임 업계의 주문에 부응해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고성능 게임 및 VR 게임 시장 활성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에 인텔은 뛰어난 확장성, 성능, 전력효율성 및 새로운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6세대 인텔 코어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6세대 인텔 코어 제품군은 4.5W에서 91W까지 폭넓은 소비전력 옵션에 뛰어난 제품 확장성을 제공한다. 6세대 인텔코어는 인텔 역사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프로세서로 전력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텔의 선도적인 14nm 공정 기술에 새로운 스카이레이크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됐다.

▲ 현실과 구분하기 힘든 이런 초고화질의 영상 재생을 하려면 GPU와 함께 높은 코어의 CPU 장착이 필수적이다.(사진=픽사베이)

평균 5년 된 구형 컴퓨터에 비해 2.5배 이상의 성능, 3배의 배터리 수명, 그리고 30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몰입형 게임 및 4K콘텐츠를 위해 실감나고 화려한 비주얼 성능도 함께 구현한다.

특히 인텔은 그래픽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500 v5 제품군’ 및 인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데스크톱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을 출시하며 지난 1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컴퓨텍스 행사에서 화제의 중심에 섰었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은 매니아들이 가능할 것으로 전혀 생각 치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성능 및 기능들을 제공한다. 모든 CPU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40 PCIe 레인은 빠른 속도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기반 시스템 확장, 4개의 분리형 GFX 카드 및 초고속 썬더볼트 3.0 기술을 지원한다.

▲ CPU 기술의 독보적인 기업 인텔은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고성능 게임 및 VR 게임 시장 활성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사진=인텔, 유튜브)

최대 25 MB의 쿼드-채널 메모리를 지원하는 인텔 스마트 캐시는 대용량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 작동 시 응답성을 향상시키며, 시동 시간을 감소시킨다. 새로운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 3.0은 싱글 쓰레드 성능을 15% 향상시켜 애플리케이션을 고성능 코어로 지원한다2. 인텔 코어 i7-69xx/68xx 프로세서 제품군은 또한 언락이 가능한데 이는 자신이 보유한 시스템을 한계 수준까지 끌어 올리기 위해 여분의 헤드룸 및 툴을 필요로 하는 매니아들에게 있어 중요한 기능이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 전력효율성 및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통해 인텔이 지금까지 보여준 기술 혁신에 있어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며 “향후 인텔코리아는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6세대 인텔 코어 탑재 시스템들을 선보여나감으로써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 차세대 컴퓨팅 경험을 누리길 원하는 국내 소비자의 기대에 적극 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