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를 29일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캐릭터를 구현했다.

 또한 펫 포획, 펫 탑승, 성장률 시스템 등 원작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에 맞춰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하고 실시간 파티, 특수 던전, 길드 레이드 등 협동과 경쟁이 공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스톤에이지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게임이다. 인기 원작의 게임성에 더해 홍보모델 아이오아이(I.O.I)와 귀여운 공룡 펫이 등장하는 TV 광고를 방영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를 29일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 출시했다.(이미지=넷마블)

개발사 넷마블엔투 최정호 대표는 “스톤에이지는 이용자가 애정 하는 펫과의 교감을 강조한 감성 코드와 성장의 다양화를 통해 나만의 취향대로 만들어갈 수 있는 독창성이 돋보이는 게임”이라며, “모두의마블,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등을 통해 쌓아온 그간의 성공 노하우를 집결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사랑 받는 전 세계 국민게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스톤에이지가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레이븐, 마블 퓨처파이트 등 넷마블 모바일 RPG 흥행작의 성공 계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 선보이겠다”며, “또한 하반기부터는 각 국가별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을 시작해 글로벌에서도 좋은 성과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출시를 기념해 게임 내 스테이지를 완료하거나 정해진 레벨을 달성하면 모가로스, 리비노 등 인기 펫을 비롯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이용자가 3일간 게임에 접속할 경우 중급 각성석 세트, 펫, 경험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 하면 1.5배 높은 보상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게임 공식카페 및 페이스북을 통해 좋아요 이벤트, 모험의 장 인증 이벤트, 테마 공략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한다.

게임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카페에서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스톤에이지와 아이오아이(I.O.I)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특설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