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2016년 7월 첫째 주에는 Mimpi Dreams, 오마이하우스가 앱 순위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어드벤처 퍼즐게임인 Mimpi Dreams가 스톤에이지를,  구글플레이에서는 캐주얼 SNG 게임인 오마이하우스가  촉산 for kakao를 밀어내고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은 Mimpi Dreams가1위, 오마이하우스가 2위였다. 3위는 스톤에이지, 4위는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5위는 에버:시간의 조각이 차지했다. 유료부문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Jeju ,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Analog London 이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은 오마이하우스, 스톤에이지, 촉산 for Kakao, 칼이쓰마, 요괴워치 뿌니뿌니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유료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2위는 마녀의 샘2, 3위는모두의알피지, 4위는 Please, Don't Touch Anything, 5위는 Nova Launcher Prime이 차지했다.

■ 애플 앱스토어

7월 1주 애플 앱스토어  무료 부문은 Mimpi Dreams가 1위, 오마이하우스가 2위였다. 3위는 스톤에이지, 4위는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5위는 에버:시간의 족각 순이었다. 유료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Jeju ,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Analog London 이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 Mimpi Dreams는 금주의 무료 앱으로 선정된 어드벤처 퍼즐게임으로 주변 단서를 이용해 퀘스트를 수행하고 곳곳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2위 오마이하우스는 자신만의 캐릭터와 집을 꾸미고 자산을 늘리는 캐주얼 SNG 게임이다. 이외에도 학문 습득, 작물 재배, 퀴즈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제공하며 채팅방을 개설하여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3위 스톤에이지는 PC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를 모바일로 재각색한 작품으로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턴제RPG이다. 원작의 느낌을 살려 3D 그래픽으로 캐릭터를 구현하고 공룡들의 고유 스킬과 특징 등을 연출했다.

4위 스노우 SNOW는 사진, 비디오를 찍고 간단한 메시지나 낙서, 스티커로 꾸며 친구에게 보내는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어플이다. 스노우 사용자들끼리 사진, 비디오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타이머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읽은 뒤 사라지는 펑 메시지도 지원된다.

5위 에버:시간의 조각은 팀을 구성하여 전투하는 방식으로 스토리 던전, 보호모드, 호송모드, 총알피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전투에서 오직 리더 1명만 컨트롤 가능하다.

▲ Mimpi Dreams는 어드벤처 퍼즐게임으로 주변 단서를 이용해 퀘스트를 수행하고 곳곳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이미지=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순위 1위 Analog Paris는 아날로그 필름 시리즈의 7번째 도시로 파리의 감성을 담은 필터를 제공한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 행사 중이다.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어플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3위 Analog Jeju는 청량하고 맑은 느낌의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제주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4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5위 Analog London은 무채색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로 런던 시티스러운 회색빛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Mimpi Dreams / Silicon Jelly s.r.o. / 게임 / 어드벤처
2위/ 오마이하우스 / Efun Company Ltd. / 게임 / 시뮬레이션
3위/ 스톤에이지 / Netmarble Games Corp. / 게임 / 액션4위/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 CampMobile Inc.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꾸미기
5위/ 에버:시간의 조각 / Gangqiang Wang / 게임/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Paris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3위/ Analog Jeju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4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5위/ Analog London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 구글 플레이

7월 1주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은 무료부문은 1. 오마이하우스, 2. 스톤에이지, 3. 촉산 for Kakao, 4. 칼이쓰마, 꿀잼 카메라, 5. 요괴워치 뿌니뿌니다. 유로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2위는 마녀의 샘2, 3위는 모두의알피지, 4위는 Please, Don't Touch Anything, 5위는 Nova Launcher Prime이 순위에 올랐다.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 1위 오마이하우스는 자신만의 캐릭터와 집을 꾸미고 자산을 늘리는 캐주얼 SNG 게임이다. 이외에도 학문 습득, 작물 재배, 퀴즈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제공하며 채팅방을 개설하여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2위 스톤에이지는 PC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를 모바일로 재각색한 작품으로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턴제RPG이다. 원작의 느낌을 살려 3D 그래픽으로 캐릭터를 구현하고 공룡들의 고유 스킬과 특징 등을 연출하였다.

3위 촉산 for Kakao는 무협 액션 게임으로 촉산파의 사랑과 분쟁을 다룬 시대극 ‘촉산전기지검협전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무협 MMORPG이다. 음성채팅, 거래시스템, 편리한 매칭 등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4위 칼이쓰마는 삼국지를 소재로 제작된 RPG 게임으로 삼국지 영웅들과 성장하는 스토리로 1만명의 유저가 동시 참여 가능한 국가전, 24시간 진행되는 PK존 황성, 삼국 대권을 두고 펼치는 문파전, 결투장, AOS 타입을 전장 등 다양한 대전 콘텐츠를 제공한다.
    
5위 요괴워치 뿌니뿌니는 캐주얼 퍼즐게임으로 요괴워치 IP를 활용한 퍼즐 RPG이다. 한붓그리기 형식으로 동일한 요괴뿌니를 연결해 적을 공격하면 된다.

▲ 오마이하우스는 자신만의 캐릭터와 집을 꾸미고 자산을 늘리는 캐주얼 SNG 게임이다.(이미지=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 앱순위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마녀의 샘2는 지난해 출시된 마녀의 샘의 후속작으로 전작 등장인물 루나의 이야기를 다룬 RPG이다. 루나 집 밖의 용사들을 피해 아이템과 애완동물을 수집하고 집안에서 수영, 명상, 푸시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루나를 성장시켜야 한다.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멀티엔딩을 감상할 수 있다.

3위모두의알피지는 방치형 RPG 게임으로 한손 터치만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다양한 동료를 고용하고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대형을 만들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4위 Please, Don't Touch Anything은 PC 시뮬레이션 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라는 지시 이후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게임의 상황이 변화한다. 현재 할인 행사 중이다.

5위 Nova Launcher Prime은 가볍고 빠른 구동으로 안드로이드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런처앱이다. 심플한 스타일에 제스처 기능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이미지=오드엠)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오마이하우스 / Efun Company / 게임 / 캐주얼 게임
2위/ 스톤에이지 / Netmarble Games / 게임 / 롤플레잉
3위/ 촉산 for Kakao/ Linekong_Korea / 게임 / 롤플레잉
4위/ 칼이쓰마 / Entermate / 게임 / 롤플레잉
5위/ 요괴워치 뿌니뿌니 / LEVEL-5 Inc. / 게임 / 퍼즐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원
2위/ 마녀의 샘2 / Kiwiwalks / 게임 / 롤플레잉 / 4000원 
3위/ 모두의알피지 / BroGames / 게임 / 롤플레잉 / 1000원
4위/ Please, Don't Touch Anything / BulkyPix / 게임 / 퍼즐 / 1300
5위/ Nova Launcher Prime / TeslaCoil Software / 데코레이션 / 홈화면 꾸미기 / 999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