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2016년 7월 둘째 주에는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앱 순위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가 어드벤처 퍼즐게임인 Mimpi Dreams를, 구글플레이에서는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캐주얼 SNG 게임인 오마이하우스를 밀어내고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은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가 1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2위였다. 3위는 AR 포켓몬 카드, 4위는 Exorun(엑소런), 5위는 씀: 일상적 글쓰기가 차지했다. 유료부문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Jeju ,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Analog London 이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은 아이러브니키 for kakao, 해전1942: 국가함대전, 애니팡포커 for Kakao, 오마이하우스, 촉산 for kakao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유료부문 1위는 Zenge(젠지), 2위는 마인크래프트, 3위는 마녀의 샘2, 4위는 모두의 알피지, 5위는 Please, don't touch anything 이 차지했다.

■ 애플 앱스토어

7월 2주 애플 앱스토어 무료 부문은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가 1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가 2위였다. 3위는 AR 포켓몬 카드, 4위는 Exorun(엑소런), 5위는 씀: 일상적 글쓰기 순이었다. 유료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Jeju ,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Analog London 이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는 6년 동안 카메라앱만 만든 장인의 카메라 앱이다.

▲ 9cam은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판타그램)

2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는 여자들의 로망을 채워줄 센스 대결 걸플레잉 게임이다.

3위 AR 포켓몬 카드는 현존하는 1천 종의 포켓몬 카드를 인식한다. 단, 모든 카드를 인식하지는 않는다.

4위 Exrorun(엑소런)은 엑소의 정식 피규어 캐릭터가 게임속으로 들어갔다.

5위 씀: 일상적 글쓰기는 하루에 두 번 사용자에게 글감을 전해주며 많은 사람의 멋진 생각과 글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순위 1위 Analog Paris는 아날로그 필름 시리즈의 7번째 도시로 파리의 감성을 담은 필터를 제공한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 행사 중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 아날로그 paris가 앱스토어 유로부문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오디너리팩토리)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어플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가격은 1.09 달러다.

3위 Analog Jeju는 청량하고 맑은 느낌의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제주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4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5위 Analog London은 무채색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로 런던 시티스러운 회색빛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1.09 달러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 구글 플레이

7월 1주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은 1. 아이러브니키 for kakao, 2. 해전1942: 국가함대전, 3. 애니팡포커 for kakao, 4. 오마이하우스, 5. 촉산 for kakao다. 유로부문 1위는 Zenge(젠지), 2위는 마인크래프트, 3위는 마녀의 샘2, 4위는 모두의 알피지, 5위는 Please, Don't Touch Anything가 순위에 올랐다.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 1위 아이러브니키 for kakao는 여자들의 로망을 채워줄 센스 대결 걸플레잉 게임이다.

▲ 아이러브니키 for kakao는 구글플레이 무료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파티게임즈)

2위 해전1942: 국가함대전은 실감나는 200여종의 실제 전함 재현해 2차 세계대전의 역사를 배경으로 실제 전함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3위 애니팡포커 for kakako는 리얼하게 던져지는 칩으로 베팅의 쾌감을? 높이고 판이 커질수록 고조되는 분위기로 베팅의 몰입감?을? 강조한 게임이다.

오마이하우스는 자신만의 캐릭터와 집을 꾸미고 자산을 늘리는 캐주얼 SNG 게임이다. 이외에도 학문 습득, 작물 재배, 퀴즈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제공하며 채팅방을 개설하여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5위 촉산 for kakao는 동명의 중국 인기 드라마 촉산전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스토리로 시네마틱 영상과 화려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순위 1위 Zenge(젠지)는 독특한 퍼즐 게임으로서, 세상과 시간 사이에 갖힌 외로운 방랑자인 이언의 이야기를 한다. 현재 90% 할인해 현재 100원이다.

▲ Zenge(젠지)는 구글플레이 유료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hamster on coke games)

2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8429원이다.

3위 마녀의 샘2는 지난해 출시된 마녀의 샘의 후속작으로 전작 등장인물 루나의 이야기를 다룬 RPG이다. 루나 집 밖의 용사들을 피해 아이템과 애완동물을 수집하고 집안에서 수영, 명상, 푸시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루나를 성장시켜야 한다.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멀티엔딩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4000원이다.

4위 모두의알피지는 방치형 RPG 게임으로 한손 터치만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다양한 동료를 고용하고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대형을 만들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가격은 1000원이다.

5위 Please, Don't Touch Anything은 PC 시뮬레이션 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라는 지시 이후 유저의 선택에 따라 게임의 상황이 변화한다. 현재 할인 행사 중이다. 가격은 1300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