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2016년 7월 셋째 주에는 어비스리움, 헬리오스가 앱 순위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어비스리움이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를, 구글플레이에서는 헬리오스가 아이러브니키 for kakao를 밀어내고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은 어비스리움 1위,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 2위였다. 3위는 카카오버스, 4위는 슈퍼마리오 2016, 5위는 로그라이프가 차지했다. 유료부문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Jeju ,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Analog London 이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은 헬리오스, 샷온라인M, 용의후예: 전쟁의 서막, V3 Mobile Plus 2.0, 원스 히어로즈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유료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2위는 후르츠카메라 피치, 3위는 마녀의 샘, 4위는 Zenge(젠지), 5위는 모두의 알피지가 차지했다.

7월 3주 애플 앱스토어 무료 부문은 어비스리움 1위,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 2위였다. 3위는 카카오버스, 4위는 슈퍼마리오 2016, 5위는 로그라이프 순이었다. 유료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Jeju ,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Analog London 이 차지했다.

■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 어비스리움은 외로운 산호석이 성장할수록 새로운 물고기와 산호가 등장하는 게임이다. 간단한 탭으로 산호와 물고기를 탄생시킬 수 있다.

▲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는 어비스리움이 차지했다.(이미지=앱스토어)

2위 9 cam 막찍어도 인생샷 카메라는 손수 만든 1만개의 필터 중에서 고르고 골라 베스트 9개만 담은 인생 카메라 앱이다.

3위 카카오버스는 서울버스가 카카오버스로 새롭게 태어났다. 쉬운 사용성은 그대로, 편리함과 정확함은 더 커졌다.

4위 슈퍼마리오 2016는 어두운 마법사에 체포된 섬의 공주를 구출하는 영웅으로 재생되는 게임이다. 각 지역을 통해 당신은 다른 트랙을 즐길 수 있습니다.

5위 로그라이프는 간단한 조작으로 화려한 슈팅을 즐길 수 있는 RPG다. 모두 다른 12명의 개성있는 용사 스킬과 필살기가 특징이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순위 1위 Analog Paris는 아날로그 필름 시리즈의 7번째 도시로 파리의 감성을 담은 필터를 제공한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 행사 중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Analog Paris가 차지했다.(앱스토어)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어플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가격은 1.09 달러다.

3위 Analog Jeju는 청량하고 맑은 느낌의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제주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4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5위 Analog London은 무채색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로 런던 시티스러운 회색빛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1.09 달러다.

■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 1위 헬리오스는 모바일에 최적화 된 액션 쾌감으로 시간 제한 없는 오프라인 보상 시스템으로 뒤쳐질 걱정이 없는 MMORPG다.

▲ 구글플레이 무료부문 1위는 헬리오스가 차지했다.(이미지=구글플레이)

2위 샷온라인M은 손으로 가볍게 드래그만 하면 샷에서 퍼팅까지 쉽고 재미있는 퍼펙트을 즐길 수 있는 골프게임이다. 랭킹매치, 월드투어, 이벤트 매치 등 다양한 대회와 경쟁 모드에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3위 용의후예: 전쟁의 서막은  중세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판타지 액션 스토리의 MMORPG다. 기본에 충실하고, 오래 플레이해도 쉽게 질리지 않을 게임이다.

4위 V3 Mobile Plus 2.0은 V3 Mobile Plus는 안전한 모바일 금융거래를 위한 Anti-Virus 및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 간편인증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은행, 카드, 증권 및 쇼핑 등 연동된 서비스에서 실행 시 스마트폰의 안전한 접속 환경을 위해 실행된다.

5위 원스 히어로즈는 마을 육성을 통해 더 강해진 영웅들, 다양한 육성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레벨업과 스테이지 클리어로 특수건물을 해제하고 아레나 포인트를 통한 건물 업그레이드와 보너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인기 유료 앱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8429원이다.

▲ 구글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가 차지했다.(이미지=구글플레이)

2위 후르츠카메라 피치는 멋진 배경을 더 멋있게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후츠르 카메라 시리즈로 사진을 좀 더 새롭게 찍고 꾸밀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3위 마녀의 샘2는 지난해 출시된 마녀의 샘의 후속작으로 전작 등장인물 루나의 이야기를 다룬 RPG이다. 루나 집 밖의 용사들을 피해 아이템과 애완동물을 수집하고 집안에서 수영, 명상, 푸시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루나를 성장시켜야 한다.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멀티엔딩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4000원이다.

4위 Zenge(젠지)는 독특한 퍼즐 게임으로서, 세상과 시간 사이에 갖힌 외로운 방랑자인 이언의 이야기를 한다. 가격은 1000원이다.

5위 모두의 알피지는 방치형 RPG 게임으로 한손 터치만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다양한 동료를 고용하고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대형을 만들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가격은 1000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