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더존비즈온의 2분기 영업이익이 97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6% 증가했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177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8.6% 올랐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23억 원, 영업이익 97억 원, 순이익 70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417억 원, 영업이익 98억 원이다.

상반기 매출과 순이익 역시 전년 상반기와 비교해 각각 17.1%, 54.4% 오른 845억 원, 129억 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호실적은 더존비즈온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ERP사업에서 대기업 시장 수주 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신사업인 클라우드 부문이 변함없는 성장가도를 달리며 전체 매출 규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16%까지 늘린 점도 크게 작용했다.

▲ 2분기 매출 전년 대비 비교 그래프

실제로 2분기 ERP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6.3% 성장했으며 이 중 엔터프라이즈 ERP 사업은 43.4% 수직 상승했다. 클라우드 사업 역시 34.9% 성장하면서 전통사업이 끌고 신사업이 밀어주는 안정적인 사업구조가 공고히 됐다는 평가다.

회사측은 이 같은 사업구조의 변화가 보안, 그룹웨어, 전자금융 등 연계된 솔루션 전반의 동반 호실적까지 이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매출 상승이 곧 영업이익을 견인하는 선순환적 사업 구조 덕분에 레버리지 효과가 높게 나타나면서 견조한 실적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현대중공업 분사 자회사의 ERP 수주 등 최근 대기업 레퍼런스가 증가하고 있고 내부적으로 영업사원들의 영업스킬 고도화 정책 등이 맞물리며 가시적인 실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그 어느 때보다 회사를 둘러싼 분위기가 좋아 실적 안정성과 성장성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