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이 지난 19일 KT, LGU+ 및 알뜰폰 고객에게 무료로 개방한지 1주일 만에 43만의 타사 사용자를 확보했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그간 월 이용료 부담으로 일일 2만건 수준에 그쳤던 타사 가입자들의 ‘T맵 사용’이 19일 이후 일 평균 14만 건으로 7배 가까이 늘었으며, 이 가운데 신규 사용자는 43만이라고 27일 밝혔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다른 내비게이션 서비스들의 주간 사용자 규모가 적게는 30만에서 많게는 150만 정도라는 점을 고려할 때 타사 가입자들의 ‘T맵’에 대한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 전국민 무료화를 선언한 T맵의 타사 신규 가입자가 1주일만에 43만명을 돌파했다. SKT 모델들이 T맵 무료 개방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은 사용자가 증가할수록 정확도가 높아지는 실시간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특성상 가입자 확대에 따라 ‘T맵’ 서비스의 품질 개선은 물론 플랫폼 사업자로의 진화가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이 회사는 사용자 증가에 따라 19일부터 고객들의 원활한 ‘T맵’ 서비스 이용을 위해 특별상황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국민 무료화에 앞서 경로계산 서버를 기존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증설햇다.

키워드

#T맵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