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2016년 7월 넷째 주에는 Dots & Co, 대삼국지가 앱 순위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Dots & Co가 어비스리움을, 구글플레이에서는 대삼국지가 헬리오스를 밀어내고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은 Dots & Co 1위, iTunes U가 2위였다. 3위는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4위는 어비스리움, 5위는 희비전이 차지했다. 유료부문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Jeju , 4위는 Analog Wedding 5위는 Analog London 이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은 대삼국지, 클래시오브퀸즈: 용의군단, 헬리오스, V3 Mobile Plus 2.0,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유료부문 1위는 Lost Journey, 2위는 후르츠카메라 피치, 3위는 마인크래프트, 4위는 후르츠카메라 블루베리, 5위는 마녀의 샘2가 차지했다.

■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 Dots & Co는 에밀리와 그녀의 친구들과 함께 퍼즐과 모험으로 가득 찬 야생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2위 iTunes U는 강사가 iPad를 사용하여 학급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3위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는 얼굴인식 스티커와 다양한 효과로 영상을 찍어 친구에게 보낼 수 있으며 채팅도 하고 다양한 표정으로 움짤 촬영도 가능하다.

4위 어비스리움은 간단한 탭으로 산호와 물고기를 탄생시킬 수 있다. 사진찍기 모드에서는 손쉽게 시점을 전환해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다.

5위 희비전은 다양한 코스튬을 내 손으로 만들고 원하는대로 조합할 수 있다. 채팅으로 친구들과 교류하며 가족을 구성할 수도 있다.

▲ Dots & Co는 7월 넷째주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순위 1위 Analog Paris는 아날로그 필름 시리즈의 7번째 도시로 파리의 감성을 담은 필터를 제공한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 행사 중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어플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가격은 1.09 달러다.

3위 Analog Jeju는 청량하고 맑은 느낌의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제주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4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5위 Analog London은 무채색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로 런던 시티스러운 회색빛 느낌의 연출이 가능하다. 가격은 1.09 달러다.

■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 1위 대삼국지는 전략적 무장매칭으로 전투력으로 끌어올렸으며 삼국명장들의 실감나게 구현한 RPG다.

2위 클래시오브퀸즈: 용의군단은 클래시오브킹즈 스튜디오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클래시오브 시리즈의 새로운 대작이다.

3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8429원이다.

4위 V3 Mobile Plus 2.0은 V3 Mobile Plus는 안전한 모바일 금융거래를 위한 Anti-Virus 및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 간편인증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은행, 카드, 증권 및 쇼핑 등 연동된 서비스에서 실행 시 스마트폰의 안전한 접속 환경을 위해 실행된다.

5위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는 얼굴인식 스티커와 다양한 효과로 영상을 찍어 친구에게 보낼 수 있으며 채팅도 하고 다양한 표정으로 움짤 촬영도 가능하다.

▲ 대삼국지는 7월 넷째주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인기 유료 앱 1위 Lost Journey는 마이크로소프트 Imagine Cup 경진대회 1등을 수상했다. 다채롭고 감성적인 아트워크가 플레이어를 스토리와 여행에 몰입시키는 게임으로 가격은 100원이다.

2위 후르츠카메라 피치는 멋진 배경 또는 인물을 더 화사하게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다. 후츠르 카메라 시리즈로 가격은 1500원이다.

3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8429원이다.

4위 후르츠카메라 블루베리는 멋진 배경 또는 인물을 더 분위기있게 찍을 수 있는 후츠르 카메라 시리즈다. 가격은 1500이다.

5위 마녀의 샘2는 지난해 출시된 마녀의 샘의 후속작으로 전작 등장인물 루나의 이야기를 다룬 RPG이다.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멀티엔딩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4000원이다.

▲ Lost Journey는 7월 넷째주 구글플레이 유로 앱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구글플레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