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김재필)는 대구지역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서적 1,000여권을 대구광역시 교육청에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16일 오전10시 30분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교육청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교육청 우동기 교육감, 티브로드 대구사업본부 김상섭 사업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기기 중독 예방’을 위한 서적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5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발표한 ‘2015년 스마트폰 인터넷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조사대상 중 청소년 잠재적위험군은 10.4%로 전년대비 0.8%p 증가했다. 이는 성인 잠재적위험군 4.8%의 2배 이상 높은 수치로 청소년이 스마트폰 인터넷에 더 쉽게 중독될 가능성이 크다.

▲ 좌측부터 우동기 교육감(대구광역시교육청)과 김상섭 사업부장(대구사업부)이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특히 이번에 지원된 서적은 인터넷 등 모바일 기기에 다양하게 노출된 청소년들의 중독 예방 및 극복 사례 등을 다양하게 담고 있다. 기증된 책들은 대구광역시 소재 서적 지원 희망 의사를 밝힌 초등?중학교 및 학교 내 도서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당일 전달식에 참석한 티브로드 김상섭 대구사업부장은 “이번에 기증된 서적을 통해 대구지역의 청소년들이 올바른 디지털 기기 사용 문화를 형성하는 교재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끊임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티브로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