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19일 새로워진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을  출시했다.

지난 2일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노트7’과 함께 공개된 ‘기어 VR’ 신모델은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가상현실(VR) 경험을 제공한다.

기어 VR 은 렌즈의 지름이 기존 38mm에서 42mm로 확대됐고, 시야각이 96도에서 101도로 넓어져  생생하고 몰입도 높은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으며, 눈의 피로도 개선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다.

기어 VR 은 갤럭시 노트7 과 호환되는 USB타입-C포트를 채용했으며 함께 제공되는 마이크로 USB 포트용 젠더를 활용해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7 엣지, 갤시S7,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 새로워진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 전면 (사진=삼성전자)

또한, 기어 VR 에 충전 기능만 제공하던 외부 USB 허브는 외장 메모리나 외부 입력 기기와 연결도 가능하고 기어 VR의 내·외부를 세련된 블루블랙 색상으로 변경하여 VR콘텐츠를 시청 할 때 빛 반사를 개선했다.

기존의 ‘뒤로 가기’ 버튼 옆에 ‘홈 버튼’이 추가돼 VR 콘텐츠 감상 중에도 메인 화면인 오큘러스 홈 화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기어 VR 은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등 전국 1천100여개 매장과 삼성WA닷컴은 물론 오픈마켓 포함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기존 기어 VR 모델과 동일한 12만 9천800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어 VR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인프라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게임, 교육, 소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300여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리우 VR 앱으로 리우 올림픽 9종 경기의 주요 VR 영상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으며, 22일 폐막식 역시 VR 생중계로 기어 VR 고객에게 제공한다. 개막식 주요 장면은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도 기어 VR로 시청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다음 달 360도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Samsung VR’ 앱을 오픈해 ‘기어 VR’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