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초기기업 전문투자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각자대표 강석흔·송인애)가 서울투자파트너스(대표 강무경)와 함께  세일 정보 플랫폼 '써프라이즈'를 운영하는 엠버스(대표 주시현)에 8억원을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4년 3월부터 선보인 엠버스의 써프라이즈는 500여개 뷰티/패션/푸드 브랜드의 세일 및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관심 브랜드들을 선택해 저장해두면 지속적으로 할인/신제품 출시/사용 후기 등의 정보를 구독하거나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순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유용한 자체제작 콘텐츠들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본엔젤스 전태연 파트너는 “써프라이즈는 고객과의 최적화된 접점을 찾으려는 패션/뷰티 브랜드 실무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며, “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비전을 기반으로 내실 있게 회사를 성장시키고 있는 팀의 인내력과 실행력이 돋보였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 엠버스 '써프라이즈' 앱

엠버스 주시현 대표는 “향후 써프라이즈를 통해서만 제공되는 유수 브랜드들의 할인 기회 등 독점적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최적의 쇼핑 유통 채널이 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써프라이즈는 올해 8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지원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