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티맥스소프트가 티베로 DBMS의 확산을 위해 국내 내로라하는 DBA(데이터베이스 관리자)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대표 DBMS 제품인 ‘티베로’의 사용자 확산을 위해 국내 DB 전문가 60명을 초청한 ‘스타DBA(StarDBA)’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스타DBA’는 현재 티베로 DBMS를 사용 중인 국내 분야별 DBA들을 ‘스타 DBA’로 선정하여 다양한 혜택과 특전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그램의 첫 번째 행사로, DB 전문가로써 자부심을 느끼고 하는 한편 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티베로’에 대한 제품 신뢰 및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매년 ‘티베로 스타DBA’ 신규 멤버를 선정하고 티베로 재구매 시 특전 및 특별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대외 활동비 및 전문도서 구입비 지원, 각종 행사 및 이벤트 우선 초청 등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각 분야의 국내 DB 전문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티베로 스타DBA(Tibero StarDBA)’ 행사가 개최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DBA들에게는 다양한 ‘스타DBA’ 멤버십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쉽고 편리하게 DB전환이 가능한 티베로 전환 솔루션 ‘티업’과 외산 DBMS를 사용했던 금융투자협회 기간계 전환사례 등의 사례도 발표되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아울러 티베로 전문가임을 인정하는 ‘티베로 스타DBA’ 인증패를 수여하고 DBA들의 애로사항을 서로 공유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티맥스소프트는 향후 실질적인 국산 DBMS 및 티베로 사용자 확산을 위해 ‘스타DBA’를 대표 DBA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고, 관련 행사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DBA들 간의 친밀감 형성 및 기술 정보를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대표는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티베로가 외산 DBMS를 급속히 대체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각 분야에서 티베로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왔던 DBA들의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회사 차원에서 ‘스타DBA’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티베로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산 대표 DBMS 제품 ‘티베로는’ 올해 상반기에만 대형사업 및 핵심업무에 속속 도입되며 지난 해 상반기 대비 수주가 78% 이상 성장 하였으며, 해외시장에서도 인도,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중국 등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이러한 비약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티베로 DBMS는 올해 말까지 국내 시장 및 해외 시장에서 약 500억 원 이상의 수주액을 돌파하며 전세계 DBMS 시장에서 ‘티베로’ 돌풍을 주도할 것이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