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 이하 펜타시큐리티)은 29일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클라우드 보안 특집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AWS는 온라인 세미나인 ‘AWS 월간 웨비나 시리즈’를 통해 AWS 클라우드의 기초적 개념부터 이를 활용하는 심화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전 세계의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클라우드를 처음 접했거나 혹은 경험이 풍부한 사용자 모두에게 AWS 클라우드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업무와 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다양한 보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9월 웨비나에서는 펜타시큐리티가 AWS 기술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하게 됐다. 펜타시큐리티는 ‘AWS 환경에서의 웹방화벽과 암호플랫폼 적용’ 이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웹방화벽과 암호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AWS 클라우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펜타시큐리티의 보안 아키텍쳐를 소개할 예정이다.

▲ 펜타시큐리티 AWS와 함께 클라우드 보안 특집 웨비나를 진행한다 (사진=펜타시큐리티)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 전무는 “AWS 클라우드 환경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만큼, 클라우드 보안에서 필요한 요소 및 도입 방법에 대한 문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보안을 선도적으로 이끌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웨비나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에 필수적인 핵심 요소를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펜타시큐리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AWS 클라우드 보안을 시작하여, 2014년부터 AWS 기반의 암호 키 관리 솔루션인 D’Amo SG-KMS와 가상화 웹방화벽 WAPPLES V-Series를 AMI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