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선민규 기자] LG전자의 하반기 야심작 ‘V20’이 드디어 내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전자가 29일 국내 이통3사를 통해 출시하는 스마트폰 ‘V20’은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탑재하고, 오디오 브랜드 B&O 플레이와 협업을 통해 완성된 '고음질 사운드'를 전면에 내세운 제품이다.
‘V20’의 출고가는 89만9천800원으로, 실버·티탄·핑크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V20의 오디오 성능을 사용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음원 콘텐츠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V20 구매 고객에겐 통신사별로 멜론, 엠넷닷컴, 지니의 ‘음원 듣기 및 저장’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되고, 다음달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V20내 기본 설치된 ‘LG스마트월드’ 앱을 통해 유니버설뮤직의 하이파이 음원을 건당 990원에 다운받을 수도 있다.
또한 LG전자는 다음달 31일까지 V20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G 톤플러스(HBS-900)’, ‘LG 블루투스 스피커(PH1)’, ‘배터리팩(추가 배터리+충전 크래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사운드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V20에 탑재된 기프트팩 애플리케이션에서 ‘신한카드 FAN(모바일 결제 서비스)’결재를 통해 정가 20만7천원 상당의 프로모션 패키지를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V20 출시를 앞두고 이통사들도 저마다 이벤트 마련에 한창이다.
KT는 다음 달 8일까지 V20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월 15, 16일 양일간 열리는 ‘2016 KT멤버십 VOYAGE to 자라섬’ 페스티벌 1일권 티켓 2매(일별 20명)와 구글 크롬캐스트 및 V20 케이스(1200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LG유플러스는 V20의 음질을 매장을 넘어 거리 공연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오는 30일 오후 6시 30분에 신촌현대직영점과 강남직영점 매장 앞에서 ‘U+와 함께하는 V20 가을밤 버스킹’을 개최한다.
해당 매장에선 인디 밴드 초청 공연과 함께,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켓포토(2명) ▲롤리키보드(4명) ▲블루투스 톤플러스500(4명) ▲아이링(200명) 등 경품 제공 행사도 진행된다.
SK텔레콤은 V20이 출시되는 내일, 공시지원금 규모와 함께 준비한 혜택 등을 공개할 방침이다.
한편,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V20’의 구체적인 스펙은 ▲크기 159.7 × 78.1 × 7.6mm ▲무게 173g ▲디스플레이 이형 디스플레이 (5.7”+) 5.7” QHD IPS 퀀텀 디스플레이(2560×1440), 세컨드 스크린(160×1040)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820 2.3GHz + 1.6GHz Quad Core CPU ▲OS 안드로이드 7.0 누가 ▲램 4GB ▲내장 메모리 64GB(최대 2TB 외장 메모리 지원) ▲카메라 후면 듀얼 카메라 1600만 화소(일반각 75º), 800만 화소(광각 135º) /전면 500만 화소(광각 120º) ▲배터리 3200mAh(탈착형)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