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전자가 오디오 특화 패블릿 V20을 위해 인디 뮤지션들의 하이파이 음원을 새로 선보인다. V20이 32비트 음원까지 재생이 가능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이에 맞춰 다양한 음원을 공급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인디 뮤지션 ‘십센치(10cm)’와 ‘옥상달빛’의 하이파이 음원을 ‘LG 스마트월드’를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LG전자는 세미 클래식 전문 레이블인 ‘LON뮤직’과의 협업을 통해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하이파이 음원을 제공한다.

▲ LG V20 (사진=LG전자)

LG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LG 스마트월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십센치’와 ‘옥상달빛’의 스페셜 하이파이 음원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음원 공개와 더불어 이달 말까지 ‘LG V20 출시 기념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뮤직 레이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 함께 ‘LG 스마트월드’를 통해 ‘십센치’의 ‘봄이 좋냐??’와 ‘옥상달빛’의 ‘괜찮습니다’의 가사를 개사하는 ‘제 1회 Hi-Fi 작사 공모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CX기획실 공용문 실장은 “LG만의 차별화된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뮤직 레이블과 협업했다”며 “앞으로도 구매고객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