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기업 정보시스템실이 알아야 할 IT이슈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는 행사인 'IT비전 가을포럼' 행사가 이달 25일 열린다.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면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IT 인프라에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기업의 정보시스템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하는 행사가 열린다.

아이티투데이(www.ittoday.co.kr)는 이달 25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1000대 기업 정보시스템실을 위한 IT이슈 점검 및 2017 효율적인 IT투자’라는 주제의 ‘IT비전 가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가장 큰 이슈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클라우드, IT운영 등에 대한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고 기업의 대응전략을 구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 강연으로 박종필 SAP코리아 파트너는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라’라는 주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지멘스 등의 사례 등을 보여주며 우리나라 기업의 디지털화 대응전략에 대해 조언할 예정이다. .

이어 김종록 한국HPE 부장은 빅데이터와 IT운영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IT운영 분석 솔루션 동향 및 활용사례에 대해 설명한다. 이호성 한국HPE 차장은 데이터 자산을 100% 활용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한다.

서경기 한국iBM 상무는 최근 클라우드의 가장 큰 이슈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을 위한 실제 적용가이드를 발표한다. 또한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 소장은 10월 중순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가트너 심포지엄 발표 이슈를 분석해 ‘2017년 iT트렌드 및 기업의 대응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포럼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행사 웹사이트(https://goo.gl/P9ghQB)를 제공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