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홍하나 기자] 페이스북이 기업과 소비자들의 연결을 돕기 위해 페이지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페이스북은 20일 '추천받기', '이벤트', '행동 유도 버튼'의 기능을 추가하고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로 추가된 추천 받기는 사람들이 맛집이나 관광명소에 대해 문의하는 내용을 페이지에 게시하면 친구나 지인들이 댓글로 추천하는 장소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추천 북마크를 통해 새로운 문의를 등록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올린 문의에 대해 직접 답변을 할 수도 있다.

▲ 페이스북 '추천받기' 화면(사진=웨버 샌드윅)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벤트 기능 또한 강화됐다. 주변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살펴보는 화면이 간소화됐으며, 친구나 이벤트 주최자들로부터 특정 이벤트에 대한 최신 소식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 고객이 페이스북 페이지 상에서 연결되도록 돕는 ‘행동 유도 버튼’의 기능도 향상됐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행동 유도 버튼은 몇 번의 터치로 음식 주문부터 식당 예약 문의, 답변 요청, 티켓 예약 등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해당 기능은 현재 미국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다른 국가에는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