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는 행복나눔재단, KAIST-SK 사회적기업가센터, 성남시 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함께 분당 정자동 사옥 앞 광장에서 다양한 사회적 기업들의 제품을 사고파는 ‘행복한 가치장터’를  개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주식회사 C&C 구성원뿐만 아니라 인근에 거주하는 성남시민들에게 평소 오프라인 판매·홍보 기회가 부족한 사회적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각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한 가치장터에는 지난해 12월 오픈한 성남시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의 공동판매장인 행복한 가치가게 등을 포함해 총 18곳의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했다.

▲ SK주식회사 C&C 분당 정자동 사옥 앞 광장에서 행복한 가치장터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폐성 장애인 디자이너들이 재작한 ’오티스타’의 생활잡화 ▲하동지역 소농가 소득 증대를 돕는 ‘에코맘’의 유기농 이유식 ▲‘오르그닷’의 천연원단 및 재생소재로 만든 의류·가방 ▲빈곤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페어트레이드코리아:그루’의 유기농 화장품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 제품이 전시·판매 된다.

또한 중고서적을 기부·교환하며 지식을 공유하는 ‘나눔Book’ 코너와 사회적 기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퀴즈타임’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SK주식회사 C&C 김병두 지속경영본부장은 “SK주식회사 C&C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기업이 지속 가능하도록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뿐 아니라 SK구성원과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 기업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 C&C는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IT교육·기술자문 등 사회적 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도 함께 진행 중이다.

키워드

#SK #판로 #기부 #I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