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KT가 유선전화 대표 부가서비스인 ‘통화매니저’의 앱 버전을 전면 무료화했다. 이와 함께 기존 서비스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선보인다.

KT는 그 동안 월 2천원에 유료 제공됐던 ‘통화매니저’ 앱버전을 10월부터 전면 무료화해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유선전화를 당겨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25일 밝혔다.
‘통화매니저’는 스마트폰 앱(Android/iOS 모두 지원)과 PC를 통해 유선전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유선전화 발신정보확인은 물론 통화내역관리, 주소록관리, SMS송수신, 통화내용 메모, 당겨받기 기능 등으로 스마트폰과 PC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유선전화를 관리할 수 있다. 

현재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관공서, 교육기관, 금융기관, 유통업체 및 각종 사무실에서 38만 가입자가 사용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통화매니저’ PC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CRM기능은 ▲일정관리 ▲주문관리 ▲회원관리를 제공한다. 이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은 고객과의 약속은 물론 업무일정 관리가 가능하며, 통화하면서 동시에 회원정보와 주문내역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언제든지 간편하게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수단으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추가로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 역시 트랜드에 맞게 새 단장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 KT는 유선전화 대표 부가서비스 통화매니저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선보인다.(사진=KT)

KT는 오는 11월부터 연말까지 ‘통화매니저 앱 버전’ 이용자 중 집과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를 휴대폰에서 확인하고 받을 수 있는 ‘당겨받기’ 기능을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총 1천명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씩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백승택 KT 마케팅부문 UC사업담당 상무는 “’통화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유선전화의 단순 통화의 기능을 넘어 새로운 정보와 가치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고객의 유선전화 이용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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