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가 러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등에도 출시해 연내 10개국으로 확대된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페이먼트·금융 서비스 컨퍼런스인 '머니20/20'에서 이같이 밝히고, 올해 국내에서 시작한 삼성페이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도 글로벌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미국을 시작으로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결제 솔루션인 마스터패스를 통해 삼성 페이의 온라인 간편 결제도 지원하며 순차적으로 타 국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온라인 결제의 경우 일반적으로 번거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 데 비해, ‘삼성 페이’는 휴대폰 인증을 한번만 받으면 지문을 통해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또한, ‘삼성 페이’를 지원하는 온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 결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11월부터 ‘삼성 페이’를 통해 위치 기반으로 주변 상점의 할인 혜택과 쿠폰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인앱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삼성 페이’는 한국,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포르, 브라질 등 7개 국가에서 출시됐다. 지난해 8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주년을 맞아 국내 누적 결제 금액 2조 원을 돌파했으며 이중 온라인 결제는 25%인 약 5천억 원을 차지했다.
 
또한 전 세계 500개 이상의 주요 은행 외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마스터 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 그리고 알리페이 등과 협력 중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