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근모 기자] LG CNS(대표 김영섭)가 식자재 특화 자동분류시스템 개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LG CNS는 최근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의 동서울물류센터에 식자재 분류 소터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적용한 소터관리시스템(SMS) 가동을 시작했다.

이번 공급으로 아워홈은 동종업계 최초로 식자재에 특화된 자동분류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

LG CNS 식자재 분류 소터는 비닐로 싸여있는 파, 배추, 통조림 캔, 쌀 포대자루 등 겉모양이 일정하지 않은 다양한 식자재를 바코드로 인식, 주문 배송처 별로 자동 분류하는 물류 설비다.

▲ LG CNS는 식자재 특화 자동분류시스템을 이용하면 업무 효율성을 30% 이상 향상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사진=LG CNS)

기존 국내 식자재 물류센터들은 100% 수작업으로 식자재를 분류해 작업 시간이 오래 소요되고, 주문량 폭증 등 돌발상황에는 배송 지연이나 오배송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LG CNS는 아워홈 동서울물류센터에 식자재 분류 소터를 공급해 기존 대비 업무 효율성을 30%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식자재 분류 소터는 시간당 총 1만5천건 이상의 식자재를 처리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하루 3시간 이상 단축시키고, 분류 오차율 또한 0%를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대일 LG CNS M&E 사업담당 상무는 "LG CNS는 글로벌 수준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Cross-Belt를 개발해 소터 국산화에 성공했다"며 "이번 아워홈 식자재 분류 소터 구축을 통해 식품 물류시스템 분야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올해 중국 상해 의류 물류센터와 아시아 최대 택배 터미널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물류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 향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을 알린바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