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갤럭시S8의 크기가 이전보다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 예상이 맞다면 갤럭시노트7의 수요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외신 샘모바일은 갤럭시S8이 전작 갤럭시S7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커진다고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샘모바일에 따르면 갤럭시S8은 두 모델로 출시되는데 하나는 5.7인치이고 다른 하나는 6.2인치이다. 전작 갤럭시S7 크기는 5.1인치이다.

폰아레나나 GSM아레나 등 다른 외신들을 종합하면 갤럭시S8은 갤럭시노트7처럼 듀얼 엣지가 적용될 것으로 관측된다. 듀얼 카메라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6.2인치 갤럭시S8(가칭 갤럭시S8플러스)에만 담기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갤럭시S8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30프로세서나 엑시노스 8895프로세서가 지역에 따라 교차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 사진=샘모바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8에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이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아담 체이어 비브 랩스 수석 부사장은 “갤럭시S8에 AI 플랫폼이 적용돼 출시 될 계획”이라며 “우리가 만들고 있는 것은 오픈(개방형) AI 플랫폼이며 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불어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현재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피자나 커피를 주문하려면 제 3의 어플리케이션을 써야한다. 하지만 새로운 AI 플랫폼은 제 3의 어플리케이션 없이도 바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수행하게 된다. 갤럭시S8은 이 서비스를 담는 첫 플랫폼이지만 아직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는 첫 단계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측은 “신제품(갤럭시S8)의 출시나 성능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 없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