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근모 기자] SK(주)C&C는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관리자, 데이터 과학자 등을 위한 교육과정인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SK(주)C&C(대표 박정호)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 28층 수펙스룸에서 'SK 빅데이터 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호수 SK(주)C&C IT서비스 사업장 겸 ICT R&D센터장, 이상구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 부원장 외 성적 우수자 10명 등 총 24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SK 빅데이터 아카데미' 1기 수료식. 이호수 SK㈜C&C IT서비스 사업장 겸 ICT R&D센터장(중앙)와 수료생들이 함께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사진=SK(주)C&C)

SK(주)C&C는 이에 앞서 지난 8월,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클라우데라 등 산∙학∙관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종합적인 교육과정을 개발, SK그룹 임직원으로 대상으로 한 'SK 빅데이터 아카데미' 1기를 오픈 했다.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빅데이터 전문가 직무인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관리자, 데이터 과학자로 성장하기 위한 4개의 러닝 패스를 제시하며, 세부 교과과정을 총 20개 과목으로 난이도에 따라 입문, 심화, 응용 과정으로 운영했다.

윤현 SK(주)C&C 역량기획 본부장은 "빅데이터는 IT는 물론 금융, 제조, 물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으나 관련 인력은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며 "장기적으로는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인들도 'SK 빅데이터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