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KT는 ‘올레샵’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이 국내 최고 권위의 제 13회 ‘웹/앱 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각각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과 ‘커뮤니케이션 최우수상’ 수상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고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웹/앱 어워드 코리아2016’은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레샵’은 KT 공식 통신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지난 8월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쇼핑경험 만족도 향상 및 온라인 매출 확대를 신경 썼다. 특히 상품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주문 서비스, 상품 검색 및 비교 기능 강화, 이해하기 쉬운 용어/이미지 사용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KT고객센터 앱은 KT가 제공하는 모바일 상품의 사용량과 요금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식 애플리케이션이다.

김민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올레샵, 고객센터 앱 리뉴얼은 고객이 편리하고 즐겁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주안점을 두었고, KT의 이러한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말했다.

▲ 사진=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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