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뉴스텔레콤/방송
티브로드-한국마사회-강북푸드뱅크마켓, 마을환경개선 캠페인우리마을 주택가 골목환경미화 개선 위해 앞장
백연식 기자  |  ybaek@ittoda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30  

[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티브로드 도봉강북방송은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 행복나눔강북푸드뱅크·마켓, 강북구청과 함께 마을환경 개선 프로젝트로 ‘사랑의 우편함을 달아드립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바쁘고 힘겨운 경제활동으로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동네 환경미화 개선을 위해 티브로드와 지역단체가 각 집 대문이나 담벼락마다 새 우편함을 공동으로 설치해 골목의 풍경을 바꿔주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특히, 지역사회 맞춤형 공동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강북구청의 도움을 받아 강북구 번 1동 일대 노후된 주택가의 245가구를 선정했다.

우편 수취함이 없어 우편물 훼손과 분실되는 등 우편 수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9일부터 4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 사진=티브로드

우편함은 우편물이 투입되기 쉽게 설치 규격에 맞췄으며, 재질은 칼라 특수 코팅 강판으로 녹슬지 않고 비 가림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새 주소를 기재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우편물 투입구에는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 로고와 함께 티브로드 도봉강북방송 로고가 함께 인쇄된다.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송명곤 북부권역본부장(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북구의 낡은 우편함들을 해마다 추가적으로 교체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승춘 티브로드 동서울사업부장은 “평소 지역을 돌아보면서 집의 얼굴인 우편함이 낡고 광고물 등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모습에 안타까움을 느꼈다”며 “이번 사업이 낙후된 강북구 골목환경 개선의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백연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아이티투데이(http://www.it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뒤로가기 위로가기
SPONSORED
가장 많이본 기사
1
일간베스트 저장소, 디도스 공격에 방어 중
2
갤럭시S8 윤곽 다나와, 전작 대비 많이 바뀐다
3
인터넷에 빗발치는 박근혜 탄핵 '운명의 날'
4
SKT, 정확도 개선한 ‘T맵 5.0버전’ 출시
5
포켓몬고, 포켓몬 100종 추가 "시들해진 인기 되찾겠다"
6
삼성, 갤S7엣지 유광블랙 128GB만 출시한 이유
7
애플 선정 올해 10대 아이폰 앱
8
삼성 애플 이어 소니도...노트북 '배터리 게이트'
9
내년 가을 아이폰7S 출시 예상…디자인 차이 없어
10
새로운 블루투스5 성능 대폭 향상
우정소식

우리농산물 직거래 ‘우체국쇼핑’ 30주년 이벤트 진행

우리농산물 직거래 ‘우체국쇼핑’ 30주년 이벤트 진행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쇼핑 출범 30주년을 맞아 우정공무원교육원(천안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