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는 오픈 플랫폼 지식인이 이용자들의 전문성을 인증할 수 있는 ‘취득 자격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취득 자격 서비스는 지식인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자격정보 포털 사이트 ‘큐넷'이 함께 구축한 연동시스템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취득한 자격을 지식인에서 인증하고 프로필과 네임카드에 해당 자격을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따라서 지식인 답변자들은 공식적으로 취득한 자격증을 바탕으로 자신있는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또 질문자들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지식인 취득 자격 서비스 안내 화면 (사진=네이버)

 
지식인은 해당 서비스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건설, 경영·회계·사무, 농림어업, 섬유·의복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기술자격 467종에 우선 적용했다. 향후 점차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식인은 이번달 1일부터 20일까지 취득 자격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식인에서 취득 자격 인증 설정 후 관련 자격 분야에서 2개 이상의 답변을 남기거나 SNS에 이벤트 공지를 공유하고 댓글로 URL을 남기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